아이웨딩로고 아이홀로고 브랜드플러스로고 에이미존로고
아이패밀리로고
  • 브랜드리뷰
  • 에디터리뷰
  • 웨딩백과사전
  • 전문가 칼럼
  • 이용후기
카테고리 찾기
전체보기 웨딩홀 사진 웨딩드레스
헤어/메이크업 한복/예물/예단 신혼여행 기타
똑똑한 웨딩정보를 공유하세요
신혼여행 가방 꾸리기
리뷰인사이드>웨딩 백과사전 >신혼여행>제주_올뉴픽쳐스
등록일 2014.01.15


신혼여행 가방 꾸리기



 

신혼여행 가방 꾸리기
 
신혼여행 가방싸는게 뭐가 어려워서 이렇게 글로써 정리해야 하나라고 생각하실 지 모르겠지만 다른 여행도 아니고 신혼여행은 정말 가장 싸는게 중요하다. 막상 결혼식이 가까워지면 가방 꾸릴 정신도 없을 뿐더라 정작 필요한 것들을 빼놓는 경우도 많다. 무엇을 가져가고 무엇을 놓고 가야할지, 어떻게 준비해야 우리 둘만의 허니문을 조금 더 편하게 다녀올지 지금부터정리해보자!
 
 
□ 가방은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나?
 
- 아주 큰 가방 하나, 작은 가방 하나
신혼여행 가방은가능하면 넉넉한 크기를 준비한다. 두 사람의 짐을 한 곳에넣는 것이 편하고 또 신혼여행이다 보니 옷도 여러종류 가져 가기 때문에 가능하면 큰 사이즈로 준비를 한다. 혹시가방을 들고 다녀야 하기 때문에 무겁지 않을까라고 걱정할 필요는 없다. 공항까지 갈때는 멋진 웨딩카로 갈테고 공항에서는 카트도 있고 가방에 바퀴가 붙어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이동할수 있다. 또 현지 도착을 하면 가이드가 맞이해주기 때문에 가방 들 걱정은 안해도 된다. 또한 갈때 짐이 적다고 해도 현지 가서 선물 사고 이것저것 구입하다 보면 나중에 돌아올 때 가방 큰거 가져오기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선물가방 주렁 주렁 들고 오기가 얼마나 힘든지 궁금한 사람만 꼭 겪어보시길...

큰 가방과 더불어항상 몸에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작은 가방도 하나 준비하는 것이 좋다. 여권이나 지갑 등 항시 휴대하여야할 물건들을 가지고 다닐 수 있는 몸에 착 달라붙는 가방. 꼭 몸에 착! 덜렁 덜렁 하면 소매치기 당하기 쉽다.
 
 
□ 옷과 신발은 어떻게 준비하면 될까요?

 
- 짧은옷과 더불어 긴옷도 한두개. 그리고 슬리퍼(또는 샌들)
신혼여행을 추운 지방으로 가는 사람은별로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고(겨울에 유럽 가는 커플도 있겠지만) 대부분더운 지방으로 신혼여행을 가게 된다. 당연히 여름 옷으로 준비를 하게 되는데 반드시 긴팔 옷 한두개, 점퍼 한개 쯤은 같이 준비를 하자. 더운 지방이라고 해도 비행기내, 호텔 또는 차 안에서 냉방 시설이 잘 되어 있어 추운 경우가 있다. 신혼여행가서감기 걸리면...으~~ 생각만 해도 싫다. 반드시 긴 옷을 준비하자. 신발도 편한 운동화를 신되 슬리퍼나 샌들도같이 준비할 것. 바닷가에 갔을때 운동화밖에 없을 때의 난처함이란...혹시 빠뜨렸다면 현지에서 싸게 구입도 가능하지만 가능하면 신던 신발로 하나 준비하도록.
 
 
□ 신혼여행의필수품, 카메라
 
- 디지털카메라, 삼각대, 수중카메라(1회용)
요즘 아마 휴대폰 만큼이나 흔한 것이디지털카메라. 신혼여행의 아름다운 장면들을 카메라에 담지 못한다면...평생 두고 두고 후회할 것이다. 카메라와 함께 준비하여야 할 것이 바로 삼각대. 여러 커플이 가서 서로 찍어줄 수 있는 상황이라면 다행이지만 둘만의 사진을 찍고 싶을 때가 많을 것이다. 번거롭겠지만 삼각대가 필요할 때가 많다. 그리고 넉넉한 메모리 카드도반드시 준비할 것. 요즘 메모리 용량이 커져서 괜찮은 편이지만 가능하면 넉넉한 저장 공간도 필수. 5일 정도의 신혼여행 기간동안 못찍어도 4~500장은 찍으므로... 그리고 1회용 수중(방수)카메라도 준비하면 좋다. 바닷가에 스노쿨링 등 해양레포츠를 즐길때아주 유용하다. 요즘 여행사에서 신혼여행 상품 예약할 때 주는 경우도 있고 따로 구입해도 만원정도면가능하다. 
만약,필름 카메라를 사용한다면 필름도 넉넉하게... 
 
 
□ 화장품은가볍게, 선크림은 필수!!

요즘은 네츄럴한 화장이 유행이다. 그리고 아마 예전 우스개소리처럼 신혼여행 첫날밤 샤워하고 나오는 신부를 보고 누구냐며 깜짝 놀라는 일은 거의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첫날밤이 아닌 사람들도 많지 않을까요..*^^*)그렇기 때문에 굳이 신랑에게 자신의 감추어진 본모습을 계속 고수하려 하는 신부님이 아니라면 가능하면 화장품의 부피는 줄이도록 하자. 가능하면 색조 화장도 줄이고 자연스럽고 화장. 그것이 새색시의풋풋함이 아닐까?^^ 신혼여행지에서 짙은 마스카라와 땀 벅벅된 파운데이션... 결혼 후 적어도 1년까지는 신부의 쌩얼도 신랑에게는 눈부신 환상으로보일테니 과감하게 많은 화장품은 두고 가자. 단, 선크림은필수!!! 뜨거운 태양 아래 선크림은 필수이다. 항상 휴대하고수시로 발라주자. 잠깐만 노출되도 타기 쉽고 피부가 약한 사람에게는 자칫 손상을 입기 쉽다. 선크림은 넉넉하게 준비하고 미리 준비를 못했다면 인천공항 면세점에서 구입하면 된다.
 
 
□ 귀중품을고이 모셔두고...
 
결혼 예물은 아예 두고 가는 것이 좋다. 신혼여행중에 해양레포츠나 물에서 잃어버릴 가능성도 많고 상하기도 쉽다. 매번 보관하기도 여간 신경 쓰이는 것이 아니다. 또 너무 현란한 보석과 비싸보이는 귀금속은 현지 소매치기 등의 표적이 될 수도 있으므로 소중한 결혼 예물은 집에 고이 모셔두고 가는 것이 좋다.
 
 
□ 그밖의 준비물들
 
- 모자,선글라스 : 덥다. 하늘 하늘 챙넓은 모자와선글라스는 필수
- 빗: 호텔에는 보통 남자들이 주로 쓰는 작은 빗 밖에 없다. 긴 머리 또는 퍼머 머리라면평소에 쓰던 빗 하나 챙길 것.
- 작은칼이나 맥가이버 칼 : 방에 비치되어 있는 과일이나 동남아의 열대 과일을 먹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정작 칼이 없어 난감할 때가 있다. 하나 챙겨가면 여러가지로 유용. 단 기내 휴대가 안되므로 반드시부치는 짐에 넣을 것.
- 필기도구 : 작은 수첩과 볼펜은 항상 챙겨가자. 현지 대사관 등의 비상 연락처도적어두고 만약을 위해 여권 번호 등도 기입해 놓자. 여행자 수표를 사용할 경우 수표 번호도 메모.
- 비닐 봉지 또는 방수팩 : 바닷가를 가거나 수영장, 해양레포츠 등 물에 젖는 경우가 많다. 못챙겼다면 호텔에서 나갈때라도 꼭 준비.
- 비상약 : 소화제, 배탈약, 두통약, 대*밴드, 후시* 등의 비상약은 챙겨가는 것이 좋다. 샌들, 슬리퍼에 발에 상처를 입는 경우도 있고 현지 음식이나 물이 맞지 않아 복통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비상약은 챙겨가자.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url복사 더 많은 친구들과 좋은 정보를 공유하세요.
• 컨텐츠플라자의 모든 컨텐츠는 해당 업체의 요청에 따라 등록을 허가받은 컨텐츠입니다. • 수정/삭제를 원하실경우 우측 "수정/삭제 요청"을 통해 요청주시기 바랍니다. 수정요청
관련 이벤트
데일리
  • KB국민카드 아이웨딩 고객님 단독 캐시백 중복적용 혜택 (~2019-11-30)
  • [현대백화점] 클럽웨딩 마일리지 적립 혜택 (~2020-05-24)
  • 스페셜라인 55만 원 할인+ 피팅비 무료+애프터 드레스 무료 (~2019-12-31)
더보기> 웨딩백과사전
Q. 이바지 음식의 모든것
A. 이바지 음식은 시댁의 사당에 새사람이 왔다고 알리는 제를 올리기 위해 신부측에서 마련했던 음식이지만, 오늘날에는 사돈과의정을 나누고 친정어머니의 솜씨와 정성을 시댁어른들에게 선보이는 인사의 의미를 갖게 되었다.
Q. 드레스의 기본 요소인원단에도 스타일이 있다!
A. 드레스를 만드는 원단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들을 살펴보고,어떤 것이 나만의스타일에 잘 맞을 지 결정해 볼까요? 웨딩드레스는 작은차이로도 다른 느낌을 주는 섬세한 의상이기 때문에, 어떤 소재를 사용했는지에따라 완전히 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답니다.
Q. 예단의 모든것!
A. 옛날에는 비단이 귀하였기 때문에 가장 귀한 비단을 신부가 시집가는 집안에 선물로 드려 예를 표했던 것이다. 그러나 오늘날은예단의 의미가 확대되어 신부가 그 집안의 며느리로 들어 가면서 시댁 식구들에게 인사로 드리는 선물을 통틀어 말한다.
Q. 웨딩드레스 고르는 방법 완벽 마스터!
A. 기본적으로 내가 선호하는 스타일의 공통점을 추려냅니다. 이 때, 예식 때 입을 드레스를 기준으로 스타일을 고민하세요. 가장 큰 줄기는 상의가 탑인지 아닌지 (좀 더 구체적이라면 레이스가 있거나, 원숄더, 하트탑 등의 형태로 추릴 수 있습니다.)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치마는 슬림한 라인과 퍼지는 라인 중에 선택합니다. (역시 좀 더 구체적이라면 세미 머메이드, A라인, 벨라인 같이 추리면 더욱 좋습니다.) 만약 딱 마음에 드는 디자인의 드레스를 찾으셨다면
(주)아이패밀리SC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59-9 | NonhyeonDong 59-9, KangNamGu, Seoul 131-100 | Tel 02.540.4112 | Fax 02.6910.4111
Email iwedding@iwedding.co.kr | 사업자등록번호 120-86-00633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강남제 2927호 | 대표자 김태욱,김성현
아이웨딩 차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