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웨딩로고 아이홀로고 브랜드플러스로고 에이미존로고
아이패밀리로고
  • 브랜드리뷰
  • 에디터리뷰
  • 웨딩백과사전
  • 전문가 칼럼
  • 이용후기
카테고리 찾기
전체보기 웨딩홀 사진 웨딩드레스
헤어/메이크업 한복/예물/예단 신혼여행 기타
똑똑한 웨딩정보를 공유하세요
웨딩산타 해리슨테일러
리뷰인사이드>전문가 칼럼 >남성예복>해리슨테일러 본점
등록일 2015.01.06

<웨딩산타_해리슨테일러>
 


“세련되지만 무겁거나 너무 올드하지 않은, 오래 입어도 질리지 않는. 5년 전에 맞춘 옷을 지금 입어도 아빠 옷을 뺏어 입은 것 같이 유행이 지난 것 같지 않은. 그런 오래가는 예복을 만들어 드리고 싶어요.“

 

동그란 금테안경이 지적인 매력을 발산하는가 싶더니 웃는 모습은 순수했다. 의상에 대한 전문지식이 깊은 질문을 할 때마다 눈빛을 반짝였다. 필자가 바라본 해리슨테일러 김태웅 대표의 순간적인 느낌은 참으로 다양했다. 
고객응대를 물으면 순수한 미소가, 전문지식을 요할 때는 날카롭게, 미간의 주름까지도 매력적인 8색조 매력을 지닌 해리슨테일러 대표 김태웅을 만났다.

 

 

해리슨테일러&해리슨블랙 대표 김태영 

 

-얼마나 되셨을까요?
다 합하면 16년이네요. 예복만 16년은 아니고 맞춤의상관련 일은 10년. 그렇게 되었네요. 원래 가족들이 다 의상쪽 일을 해요. 누님 두명은 여성의류쪽을 하고 남동생도 의상쪽 일을 하죠. 저나 남동생이나 어릴 때부터 누님들 아래서 가랑비에 옷젖듯이 의류쪽일을 몸에 익혔어요. 전공이 디자인은 아닌데, 전공을 해서 대학원 진학하고 유학까지 갔다온 사람들이라도 16년공부하기란 힘들겠죠?(웃음)그냥 걸어가는 길에 대한 고민을 할 새도 없이 너무도 자연스럽게 오늘날까지 왔네요.

 

-웨딩시장에는 어떻게 입문을?
글쎄요, 참 신기하죠. 웨딩시장이 이렇게 큰지는 몰랐어요. 그런데 생각해보면 모든 상품군이 웨딩에서 시작되잖아요? 백화점에 가도 혼수 웨딩 코너가 따로 있듯이요. 웨딩시장이 크긴 크더라구요. 잘 할 수 있는 일이 뭐가 있을 까 많이 고민해봤던 것 같아요. 그런데 뛰어들고 싶었나 봐요 조금이라도 젊을 때. 의상 일은 계속 해오고 있었으니까 한 번 해봐야겠다 싶으면서도 웨딩이란 게 어떤 옷을 입든 그 짧은 순간에 가장 멋있고 예쁘게 보이고 싶어하는 때잖아요. 저도 결혼을 했지만, 그 순간만큼은 주인공이고 모든 이가 나를 주목하는데, 그 순간을 걸어가는 많은 이들에게 제가 만들어준 옷을 입혀보고 싶었어요. 최고로 만들어드릴 자신은 있었거든요.

 



 

-‘해리슨’이라는 이름은?
아~ 사실 제 닉네임이기도 하구요. 이래저래 부르기 편한 이름이 뭘까 생각했어요. 친숙하면서도 고급스럽고 느낌이 있는? 어디서 접목을 시키기보다는 사람들에게 불리는 이름이 편안해야 하니까 정말 많이 고민했어요. 수 백 개 중에 골랐던 것 같아요. 오랫동안 해온 브랜드같은 느낌이 들고 마음에 들었죠.

 

-해리슨테일러는 어떤샵?
클래식하지만 무겁지 않은, 올드하지 않고 편안해서 부담이 없는 그런 곳이고 그런 방향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나이 드신 분들도 두루 유행없이 입으실 수 있도록 테일러가 샵 내 상주하면서 고객님 몸에 맞는 예복을 제작하죠.

 

-특징이라면?
샵 안에 테일러가 상주해 있어요. 직접 고객님 치수를 재고 그 몸에 맞는 예복을 만들죠. 사이즈가 전부 다 다르고 체형도 달라서 단순히 치수만 재고 맞게 디자인하기보다는 체형적인 단점도 디자인으로 커버하고 보완해야하죠. 저희 샵에서는 5-6년된 테일러는 줄자도 못잡습니다. 오래된 전문 테일러만이 제작하고 있어요. 저도 골반이 틀어져서 오른쪽 다리가 왼쪽보다 짧거든요. 이런 부분적인 단점 등을 다 한군데씩 가지고 있는데, 이런 부분까지 보완하는게 해리슨 맞춤예복의 장점이죠.
 



 

-유행하는 스타일?
숯처럼 진한 회색 계열인 차콜크레이를 많이 찾으세요.또 네이비 계열은 꾸준히 인기있는 색이예요. 또 솔리드한 패턴의 옷을 찾으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솔리드하다고 패턴이 존재하지 않는 건 아니지만 말이죠. 또 유행하는 원단 중에 버즈아이원단이라고 멀리서보면 솔리드인데 가까이서 보면 패턴이 있는 스타일도 인기가 많아요. 옷이 완성되었을 때 광택감도 없고 클래식하고 원단자체에는 조직감이 들어있는데 옷자체는 솔리드한 디자인이 유행도 크게 타지않아 인기가 있습니다.

 

-고객들은 예복에 대해 좀 알고 오시는 편이신가요?
자주 입는 옷이 아니다 보니, 자세히 알고 오시는 분은 드뭅니다. 대략적으로 패턴? 색깔 정도? 캐주얼, 클래식 정도로 큰 틀에서 스타일을 잡고 오시죠 대부분. 
상담을 좀 심도깊게, 디테일하게 진행해요. 어떤 용도로 이 옷을 입으실지, 직업은 무엇인지, 맞춤예복을 입어보셨는지 등을 꼼꼼히 체크합니다. 옷을 파는 게 아니라 만들어 드리는 거다 보니 선물을 드린다는 개념으로 상담해드립니다.

 

-앞으로 방향은?
토탈샵으로 꾸며 볼 생각을 하고 있어요. 옷도 중요하지만 코디네이션이 정말 중요하거든요. 비싼 옷이 있어도 그에 맞는 다른 악세서리나 소품, 기존에 가지고 있는 옷들과 어우러지지 못한다면 그 옷은 의미가 없죠. 일회용처럼 입고 버리는 옷이 아닌 이상. 지금도 스타일을 잡아드리면서 같이 하면 좋은 소품이나 의상컨셉을 같이 말씀드리는데요, 소품들도 함께 준비하실 수 있도록 타이, 벨트, 가방, 지갑, 니트, 청바지 등도 갖춘 토탈샵으로 준비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해리슨테일러에게 ‘웨딩’이란?
선물입니다. 선물은 드리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가 대접받는 느낌을 주기 때문인데요. 해리슨에 오시는 한 분, 한 분께 정성을 다한, 그 분들만을 위한 선물을 드리고 싶어요. 적어도 결혼식 때만큼은 조금 더 욕심을 내도 되지 않을까요?

 

 


 

누구도 아닌 내가 지녔기에 더욱 가치 있는, 다른 이가 아닌 나만을 위해 특수 제작되었기에 더욱 의미 있는 선물. 네 몸엔 안 맞지만, 내 몸엔 딱 맞는 맞춤예복이라면 입을 때마다 기분이 좋아질 것 같지 않은가. 입을 때 마다 선물 받는 기분, 해리슨이 전하고 싶은 진정한 선물은 여기에 있는 게 아닐까. 최고의 날 최고의 선물을 위해 해리슨은 오늘도 기꺼이 산타클로스를 자처한다.

 

Edited by. 조채윤(adorise@ifamily.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url복사 더 많은 친구들과 좋은 정보를 공유하세요.
• 컨텐츠플라자의 모든 컨텐츠는 해당 업체의 요청에 따라 등록을 허가받은 컨텐츠입니다. • 수정/삭제를 원하실경우 우측 "수정/삭제 요청"을 통해 요청주시기 바랍니다. 수정요청
관련 이벤트
데일리
  • [현대백화점] 클럽웨딩 마일리지 적립 혜택 (~2020-05-24)
  • KB국민카드 아이웨딩 고객님 단독 캐시백 중복적용 혜택 (~2019-11-30)
  • 2019년 웨딩 특별 프로모션 (~2019-11-30)
더보기> 웨딩백과사전
Q. 웨딩홀 결정 후 필수체크! 지금 확인하세요!
A. 부대항목, 성혼선언문, 혼인서약, 봉투, 방명록등이 포함된 혼구용품, 의전과 분위기를돋구는 예도와 예포, 폐백을 도와주는수모, 액자를 DP할 이젤 등 식대와 꽃장식 같은 큰 항목 외에도 이러한 부분을 꼭 챙기셔야 합니다.
Q. 드레스의 기본 요소인원단에도 스타일이 있다!
A. 드레스를 만드는 원단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들을 살펴보고,어떤 것이 나만의스타일에 잘 맞을 지 결정해 볼까요? 웨딩드레스는 작은차이로도 다른 느낌을 주는 섬세한 의상이기 때문에, 어떤 소재를 사용했는지에따라 완전히 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답니다.
Q. 예단의 모든것!
A. 옛날에는 비단이 귀하였기 때문에 가장 귀한 비단을 신부가 시집가는 집안에 선물로 드려 예를 표했던 것이다. 그러나 오늘날은예단의 의미가 확대되어 신부가 그 집안의 며느리로 들어 가면서 시댁 식구들에게 인사로 드리는 선물을 통틀어 말한다.
Q. 신혼여행 가방 꾸리기
A. 신혼여행 가방싸는게 뭐가 어려워서 이렇게 글로써 정리해야 하나라고 생각하실 지 모르겠지만 다른 여행도 아니고 신혼여행은 정말 가장 싸는게 중요하다. 막상 결혼식이 가까워지면 가방 꾸릴 정신도 없을 뿐더라 정작 필요한 것들을 빼놓는 경우도 많다. 무엇을 가져가고 무엇을 놓고 가야할지, 어떻게 준비해야 우리 둘만의 허니문을 조금 더 편하게 다녀올지 지금부터정리해보자!
(주)아이패밀리SC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59-9 | NonhyeonDong 59-9, KangNamGu, Seoul 131-100 | Tel 02.540.4112 | Fax 02.6910.4111
Email iwedding@iwedding.co.kr | 사업자등록번호 120-86-00633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강남제 2927호 | 대표자 김태욱,김성현
아이웨딩 차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