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웨딩로고 아이홀로고 브랜드플러스로고 에이미존로고
아이패밀리로고
  • 브랜드리뷰
  • 에디터리뷰
  • 웨딩백과사전
  • 전문가 칼럼
  • 이용후기
카테고리 찾기
전체보기 웨딩홀 사진 웨딩드레스
헤어/메이크업 한복/예물/예단 신혼여행 기타
똑똑한 웨딩정보를 공유하세요
다툼 없는 결혼준비 위해 남자가 알아야 할 5가지
리뷰인사이드>전문가 칼럼 >기타>아이패밀리
등록일 2015.06.25

[연재] 여자와는 조금 다른 '남자의 웨딩'


다툼 없는 결혼준비 위해 남자가 알아야 할 5가지
- 예비신부와 부모님 사이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할까?

 



결혼을 준비 하는 과정에서 꼭 한번씩은 다투기 마련이다. 이유가 수백 가지겠지만 남자가 조금만 신경 쓰면 큰 싸움은 미리 막을 수 있다. 순탄한 결혼 준비를 위해 예비신랑이 해야 하는 것들을 알아보자.

 

 

↑ 센스 있는 남자라면 여자를 리드해서 본인의 의견을 정확히 제시하고 아닌 것에 대해서는 서로의 상황에 맞게 조율할 줄 알아야 한다. ⓒ베이비뉴스 

 



◇ 당신은 마마보이가 아니다. 부모님께 선의의 거짓말도 필요하다.

 


결혼준비 중 부모님과 의사소통을 가장 많이 하게 되는 요소가 바로 '예단과 예물'이다. 또한 그 과정에서 예비신부가 시댁에 대해 "~이러이러한 부분은 불만이 있다", "내 친구는 시댁에서 ~이렇게 해주더라"며 이야기가 나올 수 있다. 하지만 예비신랑이 이것을 곧이 곧 대로 부모님께 이야기 한다면 자신의 얼굴에 침 뱉는 꼴이 된다. 예비신부가 어떠한 말을 한다고 해도 적당히 필터링 하면서 중재하는 센스가 필요하다.

 


본격적으로 예단 이야기가 나오는 시기에 예비신랑의 역할은 더욱 중요하다. 뻣뻣하게 행동했다가는 예비신부가 곤란해질 수도 있다. 본인과 부모님, 그리고 예비신부 사이에서 충분한 대화를 통해 중간 역할을 잘 수행 해야 한다. 먼저 부모님의 말을 들어보고 예비신부의 이야기를 융합하여 생각하는 범위와 크기 차이를 어느 정도 완화할 수 있는 역할을 해야 한다. 물론 쉽지 않겠지만 타협점을 찾는 역할은 예비신랑이어야 한다.

 


◇ 예스맨이 되지 말자

 


"이것도 좋고 저것도 좋아", "다 괜찮은데?", "자기 맘에 드는 것으로 해", "나는 잘 모르겠는데, 자기는 어때?" 이 말들은 예비신부들이 가장 싫어하는 말이다. 또한 소신 없는 남자를 좋아하는 여자는 아마도 없을 것이다. 센스 있는 남자라면 여자를 리드해서 본인의 의견을 정확히 제시하고 아닌 것에 대해서는 서로의 상황에 맞게 조율할 줄 알아야 한다. 올바른 의견은 득이 되지만 무조건적인 YES는 예비신부를 지치게 만들기에 딱 좋다. 신랑은 들러리가 아니다. 무신경, 무반응은 다툼의 지름길임을 명심하자.

 


◇ 결혼준비는 신부 혼자서 하는 것이 아니다. 같이 준비 하자

 


일반적으로 신부는 '스드메'라고 불리는 '스튜디오, 드레스, 헤어메이크업'에 가장 관심이 많다. 예식장과 더불어 결혼 준비 중 비교적 많은 비중을 차지 하고 있고 비주얼적인 요소가 크다 보니 신경이 많이 쓰인다. 대부분 예비신부의 결정에 의해 좌우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다고 전문가적인 견해를 제시 하는 것은 현실상 어렵기 때문에 나름의 역할 분담으로 균형을 유지 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신혼여행과 같은 항목은 지역, 항공, 숙박 및 여행사와 소통하는 등 예비신랑이 도맡아서 서로 나눠서 준비 하는 것이 좋다. 적어도 결혼 준비하면서 이런 말은 듣지 않아야 한다. "나 혼자 결혼하니?"

 


◇ 때로는 예비신부를 공주님 대하 듯 모실 줄도 알아야 한다.

 


무조건 립서비스 하라는 말이 아니다. 남자도 물론 마찬가지겠지만 결혼 준비 시기에 여자들은 민감해진다. 주위 친구들의 시선과 비교 등으로 예민한 신부를 잘 다독이고 배려하면서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것도 중요하다. 또 "자기가 제일 예뻐", "어쩜 이렇게 드레스가 잘 어울릴까?", "천사가 따로 없네" 등 멘트를 날리는 센스도 적당히 필요하다. 만약 자신의 예비신부에게 이러한 멘트를 구사하는 것이 어렵다면 필자에게 연락할 수 있도록 하자. 손발 오그라들지 않는 선에서 도움을 줄 수 있다.

 


◇ 불만이 있으면 반드시 꺼내서 해결하고 넘어가자

 


끙끙 앓다가 곪아터진다. 결혼 준비 중에 분명히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생길 수 있다. 하지만 본인이 이야기 하지 않으면 그 어느 누구도 알리 만무하다. 그리고 처음에는 불만요소가 마음에서만 맴돌다가 이후에는 행동으로 조금씩 표출 되는데, 이는 서로 다투기 딱 좋은 행동이다. 또한 예비신부가 답답해 할 수 밖에 없다. 이해가 안되거나 불만이 되는 부분은 먼저 이야기를 꺼내 반드시 소통을 통해서 풀어나갈 수 있도록 하자.

 



여기까지 남자의 입장에서 여자를 배려하는 '결혼준비 다툼 방지 5가지의 팁'을 공유했다. 꼼꼼하게 읽어보면 크게 어렵지 않다. 남자들의 안티가 되는 것은 아닌지 염려는 된다.

 


이것만 명심하자. 여자를 배려하고 이해하며 포용해줄 수 있어야 한다. 그런 남자가 진정한 남자라고 생각한다.

 


*칼럼니스트 이종현은 아이패밀리SC(아이웨딩,www.ifamily.co.kr)에서 홍보제휴팀 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2년 전 결혼을 치른 경험을 바탕으로 지난해 8개월 동안 결혼준비를 앞둔 예비부부들에게 건강하고 깨끗한 결혼준비와 관련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웨딩i-Fi'라는 칼럼을 썼다. 이번에는 예비신랑과 기혼 남편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전하려고 한다.


-보도원문: http://media.daum.net/life/living/wedding/newsview?newsId=2015062517071170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url복사 더 많은 친구들과 좋은 정보를 공유하세요.
• 컨텐츠플라자의 모든 컨텐츠는 해당 업체의 요청에 따라 등록을 허가받은 컨텐츠입니다. • 수정/삭제를 원하실경우 우측 "수정/삭제 요청"을 통해 요청주시기 바랍니다. 수정요청
관련 이벤트
데일리
  • [현대백화점] 클럽웨딩 마일리지 적립 혜택 (~2020-05-24)
  • KB국민카드 아이웨딩 고객님 단독 캐시백 중복적용 혜택 (~2019-12-31)
  • 식대, 홀대관료 최대 할인, 플라워샤워 서비스 (~2020-01-06)
더보기> 웨딩백과사전
Q. 드레스의 기본 요소인원단에도 스타일이 있다!
A. 드레스를 만드는 원단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들을 살펴보고,어떤 것이 나만의스타일에 잘 맞을 지 결정해 볼까요? 웨딩드레스는 작은차이로도 다른 느낌을 주는 섬세한 의상이기 때문에, 어떤 소재를 사용했는지에따라 완전히 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답니다.
Q. 상견례 하기 전 꼭 읽어보세요!
A. 상견례는 결혼이라는 중대사를 앞두고 양쪽 집안의 어른들이 함께 하기 때문에, 장소 선택에 더욱 신중해야 한다. 상견례장소는 호텔이나 고급한정식당, 일식당, 중식당 등으로 정하고, 음식이 코스로 나오거나 서비스가 잘되는 곳이 좋으며, 양가 중간 정도의 거리가 되는 지역에서 토요일 오후나 일요일 점심때쯤에 하는 것이 좋다.
Q. 신혼여행 가방 꾸리기
A. 신혼여행 가방싸는게 뭐가 어려워서 이렇게 글로써 정리해야 하나라고 생각하실 지 모르겠지만 다른 여행도 아니고 신혼여행은 정말 가장 싸는게 중요하다. 막상 결혼식이 가까워지면 가방 꾸릴 정신도 없을 뿐더라 정작 필요한 것들을 빼놓는 경우도 많다. 무엇을 가져가고 무엇을 놓고 가야할지, 어떻게 준비해야 우리 둘만의 허니문을 조금 더 편하게 다녀올지 지금부터정리해보자!
Q. 리허설 촬영 vs. 예식 메이크업, 그 차이점
A. 리허설 촬영 시 메이크업과 예식 때 메이크업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리허설 촬영과 예식 때 메이크업 차이, 지금 살펴보세요.
(주)아이패밀리SC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59-9 | NonhyeonDong 59-9, KangNamGu, Seoul 131-100 | Tel 02.540.4112 | Fax 02.6910.4111
Email iwedding@iwedding.co.kr | 사업자등록번호 120-86-00633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강남제 2927호 | 대표자 김태욱,김성현
아이웨딩 차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