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 News

written by iWedding at iFamilySC

웨딩한복, 예절에 맞게 입고 좋은 인상을 남기자.
우리옷황후 / 조회수 : 60


  

웨딩한복, 예절에 맞게 입고 좋은 인상을 남기자.

 
촬영, 폐백, 피로연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하게 되는 웨딩한복! 아름다운 웨딩한복은 전통적인 의상인 만큼 많은 분들 앞에서 예절에 맞게 입어야 품격과 예쁨이 살아나는 법이죠. 지금부터 우리옷황후, 비단빔과 함께 한복 예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1-1.jpg 1-2.jpg

  with 우리옷황후

  

<신부>

어른들 앞에 앉을 때는 두 손을 가지런히 포개고 다리는 무릎을 꿇어주세요. 이때 치마 바깥으로 발이 나오거나 치맛자락이 벌어진다면 보기에 좋지 않으니 주의! 저고리는 어깨솔기가 뒤로 넘어가지 않도록 살짝 잡아당기는 느낌이 들게 입는 것이 좋답니다.

  

  

2.jpg

  with 우리옷황후

  

걸을 때 한복 자락이 끌리지 않도록 여밀 때에는 왼쪽으로 여미는 것이 예의! 따라서 치마 겉자락이 왼쪽으로 오도록 입어야 하죠. 또한, 평소처럼 팔을 아래로 저으며 걷는 것은 단아한 한복 차림과는 어울리지 않으니 제스처를 조신하게 취하고, 신발코가 살짝 보일 정도로 걸어주세요.

  

  

3.jpg

  with 비단빔

  

<신랑>

신부와 마찬가지로 어른들 앞에 앉을 때는 무릎을 꿇고 두 손을 공수자세로 가지런히 모아주세요. 어른께서 편하게 자리 잡으라고 말씀을 하신다면 이제 발을 조금 괴고 앉아주세요. 손은 허벅지에 자연스럽게 올려두고 허리는 곳곳이 세우면 OK! 걸을 때는 허리를 바르게 세우고 약간 팔자걸음을 해도 괜찮아요.

  

  

4.jpg

  with 비단빔

  

어른들께 잔을 올릴 때는 오른손으로 술잔을 들고 왼손으로 오른손을 받칠 것! 술을 받을 때도 이와 같이 왼손으로 오른팔을 받치고 자세를 숙여 받아주세요. 받은 술을 마실 때는 당연히 얼굴을 돌려서 마시는 것이 예의겠죠? 음식을 먹을 때는 음식이 소매에 묻지 않도록 배래를 잡아주세요.

  

 

  

지금까지 신랑신부 한복 예절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한복 예절을 잘 기억한다면 모두가 인정하는 예의 바른 신랑신부가 될 수 있어요! 이제 어른들께 좋은 인상을 심는 건 시간문제랍니다:)

  

  

  

문의하기


리스트 보기

Gallery

Experience the wonderful work!

New한복화보
Image Gallery / ImageCut : 18 / New한복화보

업체전경
Image Gallery / ImageCut : 2 / 업체전경

문의하기

궁금하신 것은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최대한 빠른 시간내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