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식 2주 남았는데, 웨딩업체 부도났어요.
결혼준비방법,경쟁력,아이웨딩,콘텐츠

▲누르면 기사원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한 고객님께서 자주 들어가 보신다는 웨딩 커뮤니티에 이런 글이 올라 왔다는 제보와 함께 얼마 지나지 않아 관련 기사가 게재되었습니다. 

본식 2주 남았는데...진행하는 웨딩 업체 부도...
내용을 전해 들어보니,

- 플래너가 고객 의사를 묻지 않고 이용 업체 변경
초기 계약사항과는 다르게 웨딩잔금을 현금으로 미리 유도
- 업체에 이용 대금 결제를 하지 않아 최종 웨딩상품 이용 불가

그리고는 
 
갑작스런 웨딩컨설팅사 부도까지...
그런데, 이런 사건들은 이 번이 처음이 아니라 빈번히 일어나고 있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관련 기사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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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룻밤 새 폐업을 하거나 문을 닫았는데 이를 고객들에게 고지하지 않고, 업체 대금 또한 결제가 되지 않아 피해를 본 사례도 있었고요



예식이나 촬영 전 웨딩 잔금을 완납하면 할인해 주겠다고 예비부부들에게 플래너 개인계좌로 완납을 유도한 후, 플래너가 잠수를 타고 사라진 사례도 있었습니다. 추후 해당 플래너는 수감중이라는 소문도 전해졌지요. 업체에 대금을 넘기지 않았으니 업체에서도 서비스가 불가하다고 통보할 수 밖에 없었다는 군요. 



예비부부의 돈을 받고 스드메 등 관련 업체에 대금을 결제하지 않아 예비부부들의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했던 사건은 정말 빈번합니다. 



제품을 싸게 판다고 홍보한 후, 물건을 보내지 않고 판매자가 잠적한 건도 있었죠. 저렴한 것 좋습니다. 하지만 왜 저렴한지는 짚고 넘어갈 필요가 있겠습니다. 



이런 부도나 폐업, 사기, 도피, 연락두절 등의 결혼준비 대재앙을 피하기 위해서는 아래 사항들을 검토해 보세요.
* 서비스 보증제의 여부
서비스 보증제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서비스 보증제도는 `문제가 생겼을 때 보상`해 준다는 제도이기 이전에 `그런 일이 없도록 더 꼼꼼히 서비스 하겠다`는 웨딩회사와 고객간의 약속입니다. 문제 발생 시 대응할 방법에 대한 정확한 문서를 요구하세요. 

* 협력업체 검토 부서의 유무

생기고 사라지고를 반복하는 업체들을 분별력있게 구분하여 객관적으로 검토하여 제휴를 추진하는 전문 부서가 있다면 부도나 폐업에도 대응할 전문 인력이 있다는 뜻이겠죠. 적어도 부도나 폐업의 기미가 보이는 업체들을 선 공지하고 안전한 다른 업체를 이용하게 하여 서비스에 문제가 생기 않도록 처리하는 부서가 있는 회사는 고객만을 커버하는 개인사업자보다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입니다. 

* 개인과 고객간 서비스가 아닌 회사 대 고객 서비스 가능 여부
SNS계정을 삭제하고 번호를 바꾸면 그만인 개인 사업자와의 거래는 위험할 수 있습니다. 업체가 망하거나 담당자의 사정과는 관계없이 고객님의 결혼준비는 문제없이 잘 케어 받으셔야 합니다. 특히 
개인이 일정 부분 할인을 명목으로 대금을 먼저 받는 등의 조건은 절대 따르지 마세요. 계약초기 사항과 다른 형태의 선결제 등을 유도한다면 조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나는 아니겠지.`하는 불안감을 감수하면서까지 준비하기에는 너무도 신경쓸 일이 많은 결혼준비. 어떤 방식이든 궁극적인 목적인 만족스러운 준비를 위해 가성비와 함께 안정성도 꼭 같이 고려해 보시길 당부드리며 이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