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웨딩로고 아이홀로고 브랜드플러스로고 에이미존로고
아이패밀리로고
iWedding > Thank you iFamily
[아이웨딩 베스트] 김청경 헤어페이스 김청경대표
등록일 : 2010-05-07 | 작성자 : iwedding
결혼준비, 아이웨딩
결혼준비, 아이웨딩 결혼준비, 아이웨딩
대학에서 연기를 전공했었는데, 그때 분장학 수업을 듣다가 제게 이 분야에 대한 뛰어난 재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이후 KBS 공채로 미술부에 입사를 하게 되었고, 1년 반 동안을 분장을 하며 기초를 차근 차근 밟아가게 되었죠. 당시 광고 감독들 사이에서 평판이 좋았는데, 그 때 아모레, 한불 등 광고 화장품 메이크업 총 8개를 모두 독점하여 메이크업을 맡게 되었어요. 그 때 만났던 연예인들이 김희애, 채시라, 전인화, 김혜수 등이었고, 그녀들의 메이크업을 데뷔부터 지금까지 맡고 있어요! 그때 당시만해도 "메이크업 아티스트"라는 직업군 자체가 없었는데, 한 신문사에서 저의 기사를 써주시면서 처음으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라는 직업명 을 붙여 주셨어요. 그 이후로 큰 관심과 조명을 받게 되었죠!
결혼준비, 아이웨딩 결혼준비, 아이웨딩
94년도까지 광고 메이크업을 전담하다 잠시 밀라노 유학을 다녀와 다시 광고 메이크업을 시작하게 되었 어요. 그 일이 제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이며, 저와 함께 하는 모델들을 가장 돋보이게 하는 일이라고 생각 했죠! 그때 만났던 모델이 당대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라네즈 모델 김지호씨 였어요. 김지호씨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면 서 인기를 끌었던 트랜드가 바로 "누드 메이크업" 이죠! 그 이후 심은하씨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면서 누드 메이크 업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켜 "투명 메이크업"을 히트 시켰어요! 그녀들은 늘 저에게 "선생님을 만난 건 정말 행운이에요!" 라고 말하지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그녀들을 자유롭게 디자인 할 수 있어서 제게는 더 없는 행운이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답니다.
결혼준비, 아이웨딩
99년 김청경 헤어페이스를 오픈한 이후, 웨딩분야를 시작하게 되면서 또 다른 기쁨을 찾게 되었어요. 많은 분들께서
"연예인의 메이크업을 하다가 일반인의 메이크업을 하면 어떤가요?" 라는 질문을 많이 하시는데, 오히려 제 대답은 간단해요! "연예인이든, 일반인이든 크게 차이가 없답니다!"
어떤 신부님이든, 연예인 메이크업의 정성만큼 노력을 기울이면, 연예인 못지 않아요! 단, 신부님들의 경우 자신의 얼굴 중 부족한 부분에 대해 더 예민하신 편이죠! 그래서 그들의 시선에 최대한 맞추고, 그들의 취향에 더욱 귀 기울이며, 존중 하려고 하죠! 지금까지 김청경 헤어페이스를 이용하신 신부님 중 만족을 못하셨던 분들은 없으세요! 그만큼 축척된 노하우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신부님의 시선과 취향을 존중하면서 그들에게 꼭 맞는 메이크업을 디자인 해드리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결혼준비, 아이웨딩 결혼준비, 아이웨딩
저 같은 경우, 어렸을 때부터 미술을 좋아해서 순수 미술 작품에 대한 애정이 많은 편이에요. 그래서 김지호씨, 이미연씨 등과 함께 갤러리를 즐겨 찾죠! 많은 작품을 보며, 제가 평상시에는 얻을 수 없었던 많은 느낌들, 감성들을 배우게 되요. 또한, 옛 서적이나 매거진 등도 절대로 버리지 않고, 꼼꼼하게 챙기는 편인데, 특히 프로 젝트를 맡게 될 경우, 이것을 통해 '색감'이나 '영감'을 찾게 되죠. 복고에서 현대의 답을 찾는다고 할까요? 오히려 촌스럽다고 생각하는 것들이 조금만 응용되면 무엇보다 세련된 트랜드를 이끌어 낼 수 있거든요!
그래서 전 지나간 옛 것들에 대한 소중함을 늘 잊지 않고 지내려고 노력해요!
결혼준비, 아이웨딩 결혼준비, 아이웨딩
최근에는 다양한 메이크업 스타일이 존재를 하죠, 섹시 한 스타일, 시크한 스타일, 청순한 스타일 등! 그만큼 우 리나라의 메이크업도 함께 발전을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거라 생각해요! 물론 각 개인마다 어울리는 메이크업이 있지만, 메이크업을 하는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스타일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해야 한다는 것이죠! 아무리 훌륭한 메이크업이더라도, 개개인의 스 타일과 맞지 않으면, 실패한 메이크업이라고 봐야 해요! 그래서 메이크업은 스타일의 마지막 장식과 같은 거죠!
결혼준비, 아이웨딩
꿈을 묻는다면,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당연 메이크업 회사를 직접 꾸려보는 것이죠! 하지만, 제가 27년간 이 업계에 있으면서 배운 것은 모든 것에는 때가 있다는거에요. 그래서 조급한 마음이 들지 않아요. 지금처럼 이렇게 천천히 단계를 밟아가다 보면, 저에게도 분명 기회가 주어질 것이라 생각해요. 그 때가 가장 잘 할 수 있을 때가 아닐까요? 요즘엔
"겨자씨" 활동을 열심히 하고 있어요. 사회적인 자선 활동을 통해 마음이 따뜻해지고, 건강해진다는 것을 느끼거든요. 어려운 사람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다는 것, 그들에게 꿈을 심어줄 수 있다는 것, 얼마나 행복한 일인가요? "겨자씨" 활동을 하면서 사회의 어려운 사람들을 돕고 있지만, 오히려 그들과 함께 하며 또 다른 열정과 희망을 느끼게 되요! 앞으로 오래도록 자선과 봉사를 위한 일을 놓치지 않고 하고 싶어요! 그래서 제가 과분하게 받아왔던 사랑을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 싶어요!
고객님께서 이용하신 상품

댓글

  • 방병란 | 2010.05.09
    지방 출장도 가능하신가요?
  • 손혜정 | 2010.05.11
    춘천에서도 웨딩 하나여...???
(주)아이패밀리SC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59-9 | NonhyeonDong 59-9, KangNamGu, Seoul 131-100 | Tel 02.540.4112 | Fax 02.6910.4111
Email iwedding@iwedding.co.kr | 사업자등록번호 120-86-00633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강남제 2927호 | 대표자 김태욱,김성현
아이웨딩 차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