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밀리SC의 개인정보처리방침
고객님의 정보를 소중히 생각하는 ㈜ 아이패밀리SC의 개인정보처리방침입니다.
제 4장.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수집한 때로부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기간 동안에 한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3년
[부정이용 등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5년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6개월
[이용자의 인터넷 등 로그기록/ 이용자의 접속지 추적자료 그 외의 통신사실 확인 자료]
- 보존이유: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기간: 3개월/6개월
제 6장. 정보주체(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정보주체(고객님 및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경우 그 법정대리인)는 회사에 대하여 얼마든지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철회(가입해지)할 수 있습니다.
2. 또한 회사에 대하여, 고객님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법정대리인은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정보를 각 열람 ・ 제공 및 오류를 정정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고객님은 위와 같은 권리를 온라인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개인정보관리 메뉴에서 행사가능하며, 오프라인에서는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고객센터 또는 회사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연락하는 방법으로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정정・삭제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고객님이 개인정보 오류정정을 요구하신 경우, 회사는 오류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 제공하지 않으며, 이미 제3자에게 당해 개인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오류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5. 고객님 또는 법정 대리인이 동의철회(가입해지)한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관계법령에서 의무적으로 보유하도록 한 경우에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라 처리하고,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열람 또는 이용이 가능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제 7장.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조치
- 고객정보의 암호화: 소중한 고객의 개인정보는 DB내에 암호화되어 저장되어 외부 침입에 의해 유출되더라도 고객의 개인정보를 활용할 수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 통신 구간 암호화: 고객이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가입 및 로그인시 고객정보를 입력하여 전달하는 구간에 대해 SSL을 통해 고객의 정보가 안전하게 전송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 보안솔루션의 설치: 서비스 제공 및 고객의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해 백신프로그램의 설치 및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수행하고 주기적으로 점검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의 외부침입을 대비하여 침입차단/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외부침입에 대해 계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조치
- 개인정보관리체계 수립: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회사 내부적으로 개인정보 관리체계를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위원회 운영: 회사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위원회를 구성하여 연2회 이상 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개인정보관리체계의 운영 및 개인정보보호 이슈 등의 사항에 대하여 개선하고 바로잡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취급자 관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자를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서약서를 징수하고, 연2회 이상의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수행하여 고객정보의 중요성과 안전하게 관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자의 권한 관리를 통하여 불필요한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과 노출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제 8장.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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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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